Volkswagen의 신형 전기차 ID.3가 전기차 버전 Golf보다 40% 저렴

지난 월요일, VW의 신형 전기차 ID.3가 전기차 버전의 Golf 모델보다 40% 저렴하다고 CEO Herbert Diess가 언급했다.

○ ID.3의 배터리는 바디의 구조적 견고함을 더하는데 사용될 수 있음

○ 배터리의 모듈식 레이아웃은 패키징 및 규모의 경제에 더 유리함

○ “우리가 전기차 플랫폼에 집중한다면, 이전의 전기 Golf보다 약 40% 절감하게 될 것이다. 그 대부분은 셀과 배터리 시스템에서 나온다. 5~10%는 전체 공장을 전기차로 할당하는 데서 나온다.” (Diess)

○ “이러한 비용 절감은 VW이 이익을 악화시키지 않고 내연 기관 차량에서 전기차로 변환할 수 있다고 자신하는 이유 중 하나이다.” (Diess)

○ VW은 대략 2025년부터는 전기차가 내연 기관 차량과 동일한 비용에 도달할 것이기 때문에 이윤 목표 달성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자신하고 있음

Autowein’s comment
현재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e-Golf의 제조사 제안 소매가격이 31,895 ~ 38,895 USD라는 것을 고려하면 VW CEO가 밝힌 ID.3의 소매 가격은 19,137 ~ 23,337 USD 정도로 현재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어떤 EV보다도 저렴하다. 아마 가격적인 부문에서는 경쟁할 수 있는 업체가 없을 것 같다.

(비고) 현재 현대차의 코나 EV의 국내에서의 기본 가격이 48백만원이 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국내 완성차 업체도 가격 경쟁이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.

댓글 남기기